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언론 보도자료 %ec%96%b8%eb%a1%a0%ec%b7%a8%ec%9e%ac %eb%b0%8f %eb%b3%b4%eb%8f%84

제목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관람료 50% 할인 이벤트
등록일 2016년 04월 27일 조회 3833
[사진3] 뮤지엄김치간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한류 문화의 중심 인사동에 위치한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www.kimchikan.com)은 오는 5월1일부터 한 달 동안 2인 이상의 가족 방문 시 입장료를 50% 할인해주고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많은 방문객들이 우리 고유의 김치와 김장 문화의 가치를 새기고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5월에는 매주 화요일 부터 토요일까지 하루 두 번 무료 ‘어린이 김치학교’도 열린다.

오전 10시에는 뮤지엄김치간 에듀케이터의 지도에 따라 오감으로 자연의 맛을 경험하는 미각교육을 하고, 시원하고 아삭한 ‘오이소박이’를 담근다.

오후 3시에는 디자인회사 ‘스파이스워크숍’이 개발한 김치캐릭터를 활용하여 ‘김치가랜드’ 만들기 체험을 하고, 상큼하고 아삭한 ‘배추겉절이’를 담근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6세~13세 어린이와 보호자가 한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한 클래스당 최대 10팀(20명)까지 예약을 받는다. 체험 후 본인이 담근 김치는 밀폐용기에 포장하여 가져갈 수 있으며, 체험시간은 약 30분 소요된다. 어린이는 입장료와 체험비가 모두 무료이며, 5월 한달 동안 어린이와 함께 온 성인 보호자는 50% 할인된 입장료만 내면 된다.

 

5월5일 어린이날에는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13세 이하)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뮤지엄김치간은 어린이들이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김치퀴즈 ‘김치 얼마나 아니? 김치마스터를 이겨라!’를 준비했다. 퀴즈를 모두 푼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이날은 어린이 방문객의 눈높이에 맞춘 ‘특별 도슨트’를 운영한다. 5월5일 하루 동안 오전 11시, 오후 2시, 3시, 4시 총 4회 운영하며 1회 당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건강한 김치파스타 만들기’ 체험도 무료로 운영한다. 어린이를 포함한 2인 가족(성인 1명, 아동 1명)이 한팀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오전 11시와 오후 1시, 2차례 진행하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10팀씩 신청을 받는다.

 

뮤지엄김치간 관계자는 "뮤지엄김치간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화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가족, 연인 등 모두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28년 동안 운영해 왔던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난해 4월21일 인사동으로 자리를 옮겨 새롭게 ‘뮤지엄김치간’으로 재개관했다. 뮤지엄김치간은 유물과 김치, 세계절임채소 등 실물 전시는 물론 관람객이 직접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상호 소통) 디지털 전시를 구현하고 있다. 또 김치를 담그고, 먹어보고,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김치 체험행사를 운영하여 살아있는 김치와 김장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35-4 인사동 마루 4, 5, 6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