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언론 보도자료 %ec%96%b8%eb%a1%a0%ec%b7%a8%ec%9e%ac %eb%b0%8f %eb%b3%b4%eb%8f%84

제목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청소년 무료 입장
등록일 2019년 05월 02일 조회 3754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청소년 무료 입장

- 5월 5일 하루동안 만 18세 이하 관람객 입장료 무료, 성인 관람객은 50% 할인

- 김치 낱말 퍼즐, 가면 꾸미기 등 참여형 이벤트를 비롯한 푸짐한 경품 증정 행사 마련

- 가정의 달 맞아 5월 한달간 2인 이상 관람객에겐 입장료 50% 할인혜택도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운영하는 뮤지엄김치간(www.kimchikan.com)이 어린이날을 맞아 만 18세 이하 어린이, 청소년에게 무료 개방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5월 5일 어린이날 하루동안 만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단, 고등학생은 학생증 지참이 필수이다. 또 이 날 김치학교 참가 어린이의 학부모를 비롯한 모든 성인 관람객에게도 입장료 50%를 할인해 준다.

김치를 쉽고 재밌게 배울수 있는 ‘김치 낱말 퍼즐’ 이벤트도 준비했다.

안내데스크에서 ‘어게인 김치 히어로즈 낱말 퍼즐’을 받아 박물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로세로 낱말 퍼즐을 풀고 다시 4층 안내데스크에 정답지를 제출하면 된다.

낱말 퍼즐은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6~10세 어린이 동반 관람객 선착순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1단계 퍼즐을 완성하면 ‘풀무원 하트 연두부’(1개)를, 2단계 퍼즐을 완성하면 ‘풀무원 토이쿠키’(1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풀무원 바른먹거리 경품을 증정하는 코인 뽑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전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가한 어린이와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 방문한 어린이, 그리고 뮤지엄김치간 내 카페 유료 이용객에게 코인을 1개씩 지급한다. 경품은 총 250명에게 생면식감 돈코츠라멘, 풀무원 블랙김영양바, 바른먹거리 인형, 뮤지엄김치간 노트 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뮤지엄김치간의 캐릭터인 ‘김치 히어로즈’ 가면도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한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2인 이상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월 중 ‘우리집 김치 맛 비법’을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뮤지엄김치간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인 ‘어린이 김치학교’와 '하루김치'는 어린이날에도 진행된다. 체험 예약은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파트장은 “김치를 낯설어 하는 어린이들에게 김치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뮤지엄김치간에서 보낸 어린이날을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으로 오랫동안 간직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1986년 중구 필동에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식품박물관으로, 2015년 4월 인사동에 ‘뮤지엄김치간(間)'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김치의 유래와 종류, 담그는 도구, 공간과 관련된 유물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전시를 통해 34년째 김치와 김장문화를 국내외에 알리고 보존해오고 있다. 대표적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다문화 가족, 외국인들이 김치와 김장문화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무료 김치클래스를 운영 중에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2015년 미국 CNN이 선정한 ‘세계 11대 음식 박물관’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바 있으며, 2017년 미국 글로벌 매거진 엘르데코(ELLE DECOR)는 ‘세계 최고의 음식박물관 12곳’으로 소개하기도 했다.